2017년 1월 20일 금요일

[JMS정명석 목사님의 한줄멘토]먹는것이 그리 중하냐???


먹는 것이 그리 중하냐.

먹기 위해 사느냐.

귀한 인생, 먹자판으로 사는구나

의롭게 사는 것이 문제다.

Is eating that important?

Do you live to eat?

The issue is to live righteosly.

-정명석 목사의 새벽말씀 중-

www.god21.net



우리가 사는데 먹는 것은 참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신은

먹는 것에 대한 기본적인 욕구를

우리에게 넣어주신 것일테다.

배고플 때 먹고 싶은 욕구는 정말 참기 힘들다.
ㅋㅋㅋ 


그런데 이 욕구는

사는데 필요하기 때문에 주신 것이긴 하지만

정말 정말 잘 조절해야 한다는 것을 느낀다.

기본적인 원초적인 욕구는

인류가 존재하기 위해 꼭 필요하지만

이것을 조절하지 못하면

이것이 잘 존재하는데 위험하게 하는

문제가 되는 때도 너무 많음을 느낀다....


잘 먹고 잘 입고 잘 자며 살기 위해서는

더 많은 것들이 필요하고

더 많은 것들을 가지기 위해서

스스로도

타인과도

불가피하게 싸우게 된다.

인간으로서 더 나아지기 위한 싸움이라기 보다는

다른 이들보다 좀더 잘 먹고 잘 입고 잘 자기 위한

타툼은.....음....ㅠㅜ


나 자신만을 보자면

극기.

스스로 마냥 편하지려고만 하는 마음,

게을러지려고만 하는 마음

이런 마음과의 싸움은 늘 필요한 것임을 느끼지만.....

꼭 해야하는 자신과의 싸움보다는

그렇지 못한 싸움이 더 많이 넘쳐나는 것을

볼 때면 마음이 한없이 착찹해진다.


이렇게 맛있는 것...

맛있는 것 참 좋고

참 중요하지만....

그래도...^^

무엇을 먹고 사느냐보다

얼마나 의로운 일을 더 많이 할까

어떻게 의로운 일을 할까?를

더 깊이 생각하며 고민하며

살고 싶다.



무엇을 먹고 사느냐 보다

얼마나 의를 쌓고 사느냐가 중요하다!고

속시원이 외쳐 가르쳐 주시는

JMS정명석 목사님의 가르침을 기억하며

살아계신 하나님께

내가 해야하는 싸움.

그 싸움을 더 잘하는 사람이 될 수 있게

해달라고...

자기 안의 의로움을 먼저 찾아 세우는 싸움이

누구의 마음에도 우선이 되기를 기도드린다.

댓글 8개:

  1. 영어도 배우고 좋은 말씀도 듣고 너무 좋아요~

    답글삭제
  2. 답글
    1. 도움이 되셨다니 저두 좋습니다.^^

      삭제
  3. 답글
    1. ㅎㅎㅎ좋은 님에게 도움되었다니 기쁩니다.ㅎㅎㅎ

      삭제
  4. 의롭게 살려면 오직 하나님말씀앞에 순종해야겠죠
    거기에 먹는건 보너스ㅎ

    답글삭제